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시선을 모으는 키워드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를 꼽아볼 수 있다. 서울로 몰리는 수요 분산을 위해 계획된 GTX는 기존의 대중교통이나 자동차보다 더 빠른 속도로 서울~수도권의 이동을 가능케 하는 획기적 교통 수단으로 주목 받고 있다. GTX 노선이 들어선다는 소식만으로도 인근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는 이유는 이 덕분이다.
실제로 GTX 노선이 지나간다는 소식에 높은 경쟁률로 청약이 마무리된 사례도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지난 2019년 진행한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 3차는 그 해의 최고 경쟁률인 206.13:1을 기록한 바 있다. 이처럼 GTX 역세권 부동산 시장에서의 불패 키워드가 되어 올해에도 이것이 중심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가운데 GTX-D 개발 수혜지역 중 한 곳으로, 김포한강신도시가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해당 지역은 편리한 인프라와 거주환경은 물론 서울 및 수도권 지역 통근이 수월해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는 제2기 신도시 중 하나다. 특히 이곳의 `양촌역(디원시티역)` 인근에 자리하는 역세권 `디원시티 시그니처 지식산업센터`는 이러한 김포한강신도시의 이점을 오롯이 품어 주목 받고 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GTX-D 노선 개발 소식과 함께 실수요자 및 투자자의 관심을 얻는 중이다. 해당 노선은 김포~강남~하남을 이어 김포부터 강남까지 30분대로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관측된다. 아울러 350m 거리에 양촌역이 자리하는 한편 여러 주변 교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구래역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며, 김포도시철도를 통해 김포부터 광화문까지 1시간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자가차량을 이용할 경우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대곶CI, 48번 국도,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하면 김포공항과 인천국제공항, 항만산업단지 등 서울과 수도권의 주요 산업시설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최근에는 계양~강화 고속도로 신설과 관련해 기재부 예비타당성조사 재정사업평가위원회를 통과한 바 있기도 하다.
교통 외에도 단지 자체만으로도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인다. 지상층 및 옥상에는 테마가 있는 조경특화단지를 조성해 테마형 프리미엄 단지의 면모를 보인다. 발코니 특화 설계로 채광 및 환기가 우수하고, 광폭 주차 설계를 통해 전체 478세대 넉넉한 주차공간 등을 확보하여 근로자는 쾌적한 근무 환경 속에서 업무 효율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 최초로 제공하는 `컨시어지 서비스`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입주자의 편의를 위해 업무 관련한 부분을 지원해주는 것으로, 업무 편의를 높이고 시간을 단축하는 등 워라밸을 구축하며 업무효율 및 생산성 증가 효과도 기대된다. 그 밖에 업무지원시설로 미팅룸과 힐링룸, 파우더룸, 컨시어지 라운지 등의 프리미엄 공간을 이용해볼 수 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지하2층~지상10층으로 조성되며 지식산업센터 613실, 상업시설 97실, 창고 12실 등 총722실로 분양을 진행한다. 지하 1, 2층과 지상 1,2 층은 각각 주차시설과 상업시설로 구성되며, 지상 2~10층은 지식산업센터로 분양된다.
분양 관계자는 "김포 한강신도시 내에서의 최대 규모에 달해 대규모 비즈니스 특화지역의 중심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 곳"이라며 "교통망, 편의시설 등 뛰어난 입주환경 속에서 프리미엄의 인프라를 누려보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디원시티 시그니처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로 일원 및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 일원에 각각 조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