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원 기업은행장이 전국 영업점장들에게 중소기업·소상공인 코로나19 위기극복 지원이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했다.
IBK기업은행은 지난 5일 서울 중구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비대면으로 2021년 주요 전략방향과 추진계획을 공유하는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열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윤 행장은 "코로나로 인한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은행산업과 IBK는 중요한 변곡점을 맞았다"며, 현장 영업점장들에게 ▲ 코로나 위기극복 지원 ▲ 혁신금융 성과 가시화 ▲ 바른경영 정착을 제시했다.
먼저 윤 행장은 상반기 중기대출 공급 비중 확대, 구조적 한계기업 구조개선, 잠재 리스크 선제 관리 등을 당부했다.
이어 윤 행장은 "고객접점과 고객경험을 중시하는 고객 지향적 사고로 전환하고 여신 구조와 금융지원 방식도 미래지향적으로 바꿔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중기금융 전문성과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금융주치의 프로그램`이 중소기업에게 맞춤형 처방을 제시할 수 있도록 현장 의견을 개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윤 행장은 "내부통제를 강화해 금융사고·부패를 제로화하고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규제환경 변화에 대비하는 등 바른경영으로 고객과의 신뢰를 단단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된 이번 회의는 경영성과 우수 영업점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모험자본 투자`와 `금융소비자보호 실천` 등 IBK혁신경영 우수사례 발표도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