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렌탈을 다시 정의하다` `고객에게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다`라는 미션아래 현재 가전제품 종합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클랫폼(대표 정대광)이 국내 최초 구독과 렌탈이 융합된 플랫폼 `Werent`를 선보였다.
Werent 플랫폼 서비스는 국내 5천가지 가전제품의 장기렌탈은 물론, 최근 코로나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 단기 가전제품 대여에 대한 니즈가 급증한 점에 착안하여 단기구독-렌탈 서비스, 기존 렌탈 B2C 공급방식에서 탈피한 소비자간 C2C 공유렌탈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어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Werent 서비스는 값비싼 게이밍노트북이나 플레이스테이션 최신모델을 월 부담 없는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고, 드비알레스피커, 명품 시계 및 가방 등 평소 워너비 명품 제품도 경험해 볼 수 있어 기존 30~40대 여성렌탈 고객층은 물론 구독시장에 친숙한 10~20대 연령대까지 플랫폼의 사용층이 넓을 것으로 기대된다.
클랫폼은 올해 음식물처리기 자사브랜딩 사업을 시작으로 ▲2분기 내 국내/수입 중고차 구독 서비스 사업 및 구독몰 구축 ▲3분기 구독-렌탈 박람회 주최, 고정지출 관리 시스템 구축 ▲4분기 C2C공유렌탈, Werent Care(가전제품 설명서 수집, 원격상담 제어) 서비스 제공 등 차별화된 서비스 사업 모델로 플랫폼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클랫폼 정대광 대표는 "40조에 달하는 구독-렌탈 시장은 다양한 아이템 확장으로 시장 규모가 더 커지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플랫폼이 전무한 게 현실이라며 클랫폼은 지난 10년간의 렌탈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을 단기구독, 소비자간 공유렌탈 서비스, 버티컬커머스, 콘텐츠, 소프트웨어, 오프라인매장 등 모든 영역으로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클랫폼은 중고차 구독 서비스를 시작으로 가전제품/명품/식품/뷰티/패션 등 단기구독몰 구축과 C2C공유렌탈 서비스 플랫폼의 고도화가 완성되면 영국을 비롯하여 미국, 중국, 인도 등 해외시장 개척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