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혼조, 기업 실적 발표 주시
나스닥 사상 최고치 경신…VIX지수 급등
애플·MS 등 실적 기대 기업 증시 견인
유틸리티·생필품·기술↑, 에너지·금융·산업↓
FAANG 혼조…넷플릭스 단기 조정에 하락
투자은행 베어드, 테슬라 목표가 상향
게임스탑 상승…장중 100% 넘게 오르기도
팔란티어 급등, 데모데이·실적발표 기대감
AMC 급등, 1억 달러 회사채 발행…파산 면해
카니발 하락, 코로나19 확산에 운항 연기·취소
유럽증시 하락, 코로나19 봉쇄 강화 우려
유가 상승, 美 경기부양책·수요 증가 기대
금 하락, 연준 FOMC 회의 앞두고 달러 강세
비트코인 장중 7%대 반등
이더리움 최고가 경신 후 하락 전환
오늘 뉴욕증시는 기술주 강세 속에 혼조세로 마감했는데요. 다우지수만 홀로 0.12% 하락한 가운데, S&P500지수는 0.36%, 나스닥 지수가 0.69% 올랐습니다. 특히 나스닥 지수는 애플의 강세에 힘입어 오늘도 사상 최고치 행진을 이어갔고, 반면 증시 혼조 속에 월가의 공포지수로 불리는 VIX 지수는 7% 급등했습니다.
나스닥 지수 차트를 보면, 오늘 상승 출발했던 지수는 장중 낙폭을 키우면서 하락하기도 했지만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실적 기대가 큰 기술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다시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이번주 여러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돼 있어서 시장의 관심은 기업 실적에 쏠렸는데요.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를 비롯해 이번주 호실적 발표가 기대되는 대형 기술주의 상승세가 나오면서 오늘도 나스닥이 주도하는 장세가 이어졌습니다.
오늘 3대 지수가 혼조세를 보이면서, 11개 섹터는 등락이 엇갈렸습니다. 유틸리티 섹터가 1.9% 가장 많이 올랐고, 생필품 0.9%, 기술주와 부동산 섹터가 0.8% 상승했습니다. 반면 최근 상승폭이 컸던 에너지 섹터가 오늘 장 1% 내렸고, 금융주와 산업주가 0.7% 안팎으로 하락했습니다.
기술주와 커뮤니케이션 강세 속에 오늘 장 FAANG주는 넷플릭스를 제외하고 일제히 올랐습니다. 이번주 실적 발표가 예정돼있는 애플과 페이스북이 호실적 기대감에 2.7%, 1.2% 올랐고, 구글과 아마존은 강보합권으로 마감했습니다. 반면 넷플릭스는 지난주 호실적 발표 이후 상승 모멘텀이 사라지면서 단기 조정이 나오는 모습인데요. 오늘도 차익 실현 물량이 나오면서 1.4% 하락 마감했습니다.
이어서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테슬라의 주가가 움직였는데요. 투자은행 베어드가 이번주 테슬라의 실적발표를 앞두고 테슬라의 목표가를 대폭 상향 조정했다는 소식에 4% 오르면서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웠습니다. 이 밖에 니콜라도 3% 올랐는데요. 반면 중국의 전기차 3인방 중에서 니오와 샤오펑은 3%, 리오토는 7% 급락했습니다.
한편 미국 게임 소매업체 게임스탑의 주가가 오늘도 엄청난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개장전 거래에서 50% 급등하더니 장중 한때는 100% 넘게 오르기도 했는데요. 이후 차익실현 물량이 쏟아지면서 상승분을 대부분 반납하고 17% 상승 마감했습니다. 앞서 게임스탑은 행동주의 투자자인 라이언 코헨이 지분을 취득하면서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는데요. 이번달 들어서만 주가가 245%나 폭등했습니다.
팔란티어 테크놀로지가 오늘 장 11% 급등했습니다. 팔란티어는 현지시간 26일에 기술 소개 행사인 `데모 데이`를 여는데요. 이번 데모 데이에 투자자들이 큰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다음달 11일에는 첫 연간 실적을 발표하는데, 시장에서는 약 45배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세계 최대 영화관 체인인 AMC 엔터테인먼트가 1억 달러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해 대규모 자금을 확보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속에 여러차례 파산 위기를 겪은 AMC는 이번 자금 확보로 다섯 번째 파산 위기를 넘기게 됐는데요. 이 소식에 오늘장 25% 급등했습니다.
오늘 크루즈 선사 카니발의 주가가 5% 급락했는데요. 간밤 크루즈는 향후 운항 일정을 공개했는데, 코로나19 사태가 쉽게 해결되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고 향후 크루즈 운항 일정을 대부분 연기하거나 취소했습니다.
유럽으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유럽 주요국 증시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봉쇄조치 강화 우려에 일제히 크게 하락했습니다. 독일 닥스지수와 프랑스 꺄끄지수, 그리고 이탈리아 증시가 1.6% 내렸고, 영국 증시도 0.8% 내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상품시장 살펴보겠습니다. 국제유가는 유럽과 중국에서의 코로나19 우려가 나왔지만, 미국의 경기부양책과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나오면서 강세를 보였습니다. WTI는 0.9% 오른 52달러 선에 거래됐고, 브렌트유도 0.7% 상승 중 입니다.
그리고 금 가격은 연준의 FOMC 회의를 앞두고 달러가 소폭 강세를 보이면서 약보합권에 마감했습니다. 전일대비 0.1% 소폭 내린 1,854달러 선에 거래됐습니다.
한편 비트코인 가격이 오늘도 널뛰기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우리시간 오전 6시 기준으로 3% 오르고 있는데요. 비트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7% 넘게 오르면서 지난주 급락세를 어느정도 회복했습니다. 비트코인이 반등하면서 2위인 이더리움 역시 장중 1,476달러를 기록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는데요. 현재는 상승분을 반납하고 0.8% 내린 1,340달러 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