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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레인지에 3분' 컵만둣국…CJ '편의형 만두 시장' 개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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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의 맛품질은 그대로 살리면서 편의성을 높인 `비비고 사골 컵만둣국`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한입 크기의 비비고 만두와 사골국물, 급속 냉동한 고명이 어우러져 만둣국의 맛을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전자레인지(1,000w 기준)에서 3분만에 조리가 완성되는 `컵 용기형`으로 냉동만두를 굽거나 찌는 시간 없이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회사 측은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편리하게 취식할 수 있는 혁신적인 `편의형 만두` 제품을 지속 출시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천냉동공장에 `컵만둣국` 자동화 설비를 구축하는 등 신제품 대형화를 위한 기반도 갖췄다.
작년 비비고 만두로만 매출 4200억원을 기록하며 국내보다 높은 판매고를 올렸던 미국의 경우 전자레인지에 바로 데워 먹을 수 있는 `트레이형 만두` 비중이 전체의 4분의 1을 차지한다.
CJ제일제당은 한국에서도 기존 비비고 만두의 맛품질에 편의성이 더해지면 `컵라면`, `삼각김밥` 등 간편한 한끼를 찾는 소비자 수요를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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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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