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피원하모니(기호, 테오, 지웅, 인탁, 소울, 종섭)가 탄탄한 가창력이 돋보이는 팝송 커버 영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2월 31일 피원하모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피원하모니의 ‘매니악(Maniac)’ 커버 영상이 공개 약 열흘만인 지난 11일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 데뷔 활동을 마치고 첫 비활동기를 보내는 신인그룹의 자체 콘텐츠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로, 피원하모니 팬덤을 넘어 글로벌 K팝 팬들의 관심을 실감케 한다.
세계적인 팝스타 코난 그레이(Conan Gray)의 ‘매니악’을 커버한 라이브 영상은 피원하모니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위해 기획한 ‘P1ustyle(플러스타일) H’ 시리즈의 첫 번째 영상이다. ‘P1ustyle H’는 다양한 인기곡을 피원하모니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이들의 보컬, 댄스, 랩 등의 탄탄한 기량을 확인할 수 있는 커버 시리즈이다.
몽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미가 돋보인 첫 커버 영상에서 피원하모니는 보컬 라인 기호, 테오, 지웅의 다채로운 음색으로 강한 개성을 드러내며 귀를 사로잡는다. 이어 인탁과 종섭이 원곡에 없는 랩 파트를 새롭게 만들어 랩메이킹을 했고, 후렴구에서는 소울이 통통 튀는 보컬을 더했다. 서로 다른 매력이 조화를 이뤄 K팝 팬들의 ‘취향 저격’을 이끌어내며 다음 콘텐츠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피원하모니는 지난 10월 데뷔앨범 ‘DISHARMONY : STAND OUT’을 발표하고 강렬한 힙합 댄스곡 ‘SIREN’으로 데뷔한 6인조 남성댄스그룹이다. 지난 10일 개최한 데뷔 첫 온라인 팬미팅 ‘P1uspace H : Get Together’에서는 총 136개국에서 약 30만 명이 생중계를 시청하며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