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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작년 연간 영업익 전년비 22.4%↑…"4년 연속 흑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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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택배
한진은 2020년 연결 기준 누계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2.4% 상승한 1,110억으로 집계됐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한 2조 2,160억 원을 달성했다.

물류사업은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컨테이너 터미널 하역 사업을 중심으로 실적을 유지했다.

인천컨테이너터미널은 생산성 향상 및 신규 항로 서비스 추가에 힘입어, 인천항 최초로 단일 터미널 연간 물동량 100만 TEU를 돌파했다.

부산, 평택컨테이너터미널 물동량도 각각 전년대비 6%, 15% 성장했다.

글로벌사업은 전자상거래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해 10월 6,000평 규모의 인천공항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를 개장한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포워딩, 국제특송, 국내택배를 연계한 맞춤형 물류서비스 제공을 통해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택배사업은 2023년까지 시장점유율 20% 이상을 목표로 터미널 케파(Capa) 확대와 자동화 투자를 확대 중이다.
한진 17`~20`년 누계 잠정실적(연결기준)
지난해(2020년) 한진은 `내실경영과 체질강화를 통한 수익성 제고 및 미래 성장기반 구축`이란 경영목표로 중점 추진사항을 실천한 바 있다.

핵심사업인 택배/물류사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경쟁력 확보가 어려운 사업을 정리하고, 대체부지 확보 가능한 자산을 매각하는 등 경영효율성을 한층 더 높였다.

한진은 한진렌터카와 부산 범일동 부지를 각각 600억과 3,000억에 매각하는 한편 1,0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키울 투자 재원을 마련했다.

다양한 공유가치창출(CSV, Creating Shared Value)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졌다.

실제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함안수박 마케팅` 활동, `친환경 택배 박스 공동구매` 등을 선보였다.

CSV 활동의 일환인 `원클릭 택배서비스`는 2019년 10월 론칭 후 가입 2만 개 사 돌파를 앞두고 있다.

추가적인 서비스 발굴도 이어갈 계획인데, 이커머스 사업 확장에 필요한 제휴 서비스 추천 및 관련 제휴사를 연결해 주는 원클릭 `Scale-Up 서비스`도 론칭 예정이다.

한진은 "2021년에도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대비하고 핵심사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미래 성장 경쟁력 확보와 CSV 활동의 폭을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진인천컨테이너터미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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