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언택트(Untact) 시대를 맞아 온라인수업이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 대한 관심도 함께 커짐에따라 온라인 학점은행제 과정이 주목받으면서 수강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그 중 온라인 학점은행제 원격 교육기관인 배론원격평생교육원이 교육부의 평가인정 결과 재평가 33과목이 100% 통과되면서 14년 연속 교육부 평가 인정을 달성했다.
모든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은 정기적으로 운영, 관리 등에 대한 평가를 받게 되고, 우수한 평가 결과를 받은 과정에 대해서만 운영이 가능하다. 일정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해당 교과목을 운영할 수 없으며, 나아가 심사 받은 전체 과목에 대해서 운영이 중단되기도 한다.
배론원격평생교육원은 `재평가 100% 통과`가 되어 자격증, 학위 취득을 위해 수강해야 할 교과목을 경제적인 가격으로 쉽고 빠르게 취득할 수 있도록 3월4일 개강반으로 모집을 진행한다. 이로써 수강생들은 교육부 평가인정을 통과한 강의를 수강할 수 있게 되었다.
배론원격평생교육원은 한국어교원2급, 사회복지사2급, 건강가정사, 심리학 학위취득, 교양과목을 운영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패키지를 통해 학습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수강신청이 가능하도록 운영되고 있다. 심리학 학위취득을 위한 패키지도 함께 마련되어 운영되고 있어, 한번에 쉽고 빠르게 학점을 취득할 수 있다.
관계자는 "학점은행제의 경우 대행 모집 플래너를 통해 등록하는 경우 비싼 수강료로 교육원을 옮겨 다니면서 수강하거나 잘못된 학습설계로 피해를 보는 일도 많기 때문에 취득하고자 하는 과정의 교과목이 교육원에 모두 개설되어 있는지, 학점 이수를 위한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는 등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배론원격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원격 교육기관으로 2005년 한국어교육과 한국어교원 양성을 위해 설립되었다. 다문화사회로의 진입에 맞춰 사회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앞장서는 교육기관으로 올해로 창립 14주년을 맞이한 대표적인 교육원이다. 실시간 학습 케어 시스템을 구축해 과목 이수율이 99%에 달하며, 모든 수강생들에게 강의 교안, 학습 가이드북, 실습 정보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국어교원2급, 사회복지사2급, 건강가정사, 심리학 학위취득 과정을 포함한 총 64개 과목이 개설되어 있어 교육원 이동없이 편리하게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자격증 취득에 반드시 필요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실습,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도 배론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직접 강의를 개설하고 있다. 구체적인 교육과정과 수강신청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문상담사와의 자세한 상담은 대표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