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56.33

  • 27.71
  • 1.05%
코스닥

856.82

  • 3.56
  • 0.42%
1/4

비탈릭의 어머니, 블록체인 교육에 뛰어들다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비탈릭의 어머니, 블록체인 교육에 뛰어들다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크립토 베이비: E-E-E 이니셔티브 홍보 캐릭터
현재와 같은 전 세계적인 재난 상황으로 인해 모든 사람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일반적으로 면역력이 떨어져 있는 임산부들은 호흡기 감염에 취약하다는 우려와 함께 더욱 불안함을 보이고 있다. `Frontier` 리서치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우울증 및 불안 증상을 호소하는 임산부들은 일곱 명 중 한 명 수준이지만, 최근 연구에 따르면 40% 이상의 임산부들이 심각한 우울 증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처럼 코로나 바이러스가 만든 다양한 사회적 현상 탓에 각 국가 의료 시설들은 검사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절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으며, 다수의 임산부 및 태아의 건강은 제대로 된 관리를 받지 못하고 있다. 바이러스 전파를 최소화하기 위해 대부분 `격리조치`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에 따르는 신체적 및 사회적 고립은 많은 임산부들의 신체와 정신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쳤다. 또한 국제 경제 위기로 인한 기업들의 폐업은 일자리 감소, 소득 감소 등으로 이어져 임산부에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다가왔다.

이 같은 임산부들을 위한 E-E-E 이니셔티브 대중 운동은 직업(Employment), 교육 프로그램(Education) 및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기회를 통해 임산부들의 삶을 개선시키는데 주력하고 있다. E-E-E 이니셔티브가 위에서 언급된 세 가지 분야에 초점을 맞추는 이유는 위 세가지 E가 임산부의 경제적, 육체적, 정신적 행복에 크게 기여하기 때문이다. E-E-E 이니셔티브는 `임신` 자체가 모든 여성들에게 정말 즐겁고 성취감을 주는 경험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E-E-E 이니셔티브는 각 세 가지 분야에 대한 유수의 어드바이저 및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다. 직업분야 어드바이저는 전 골드만삭스 전무이사 출신인 Vladimir Sinitsyn, L1에너지의 Mikhail Salun, 리테일 브랜드 어드바이저는 P&G의 Nikita Zverev가 맡았다.

특히, 교육 분야 어드바이저는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의 어머니가 여성들에게 블록체인 및 가상자산을 교육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한 회사인 크립토칙스(CryptoChinks)가 담당하고 있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라인프렌즈의 공동 설립자 Sean Sunmin Yoon, 서울대학교 수석연구원인 Jay J Kim이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어드바이저를 맡고 있다.

E-E-E 이니셔티브는1,500만 이상의 가정이 사용하는 임산부들을 위한 모바일 앱 AMMA Pregnancy Tracker에서 시작되었다. 이 운동의 일환으로, Pregnancy Tracker는 출산 예정 산모들을 위한 고용, 교육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작하는 파트너사들을 통해 분배될 가상자산 펀드 BabyFund를 출시했다.

홍콩 기반의 AMMA Pregnancy Tracker는 매주 임신을 추적하는 세계 최고의 모바일 앱 중 하나로, Pregnancy Tracker 애플리케이션은 임상적으로 승인된 임신 관련 팁, 건강 추적 도구, 원격 의료 서비스, 특별한 혜택 및 할인을 제공한다. AMMA Pregnancy Tracker의 월평균 액티브 사용자는 150만 명 이상이며, 매일 2만 명 이상의 신규 다운로드 수가 발생함과 동시에 광고 및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에서 매달 약 2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해 내고 있다. 현재 P&G, Nestle, Bayer, Kimberly Clark와 같은 인지도 있는 대형 기업들이 Pregnancy Tracker의 고객사로 자리잡고 있다.

2020년 Pregnancy Tracker는 블록체인 기반 로열티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이에 따라 987,324명 이상의 사용자들은 지갑을 생성한 후 BabyToken을 보상으로 지급받은 바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들의 앱 사용을 장려하고 평균 앱 이용 시간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었다.

앱 내 BabyToken의 사용 방법은 △앱 사용, 포럼 참여, 광고 시청 등에 대한 보상 △대형 FMCG(Fast Moving Consumer Goods) 회사들을 위한 Pregnancy Tracker 컨텐츠 제작 관련 보상 △토큰 결제 시 특별 할인 제공 △온라인/오프라인 구매 시 제조업체로부터 토큰을 통한 페이백 시스템 등이 있다. BabyToken 총 물량의 28%는 BabyFund에 할당되어 있으며, 이 펀드는 출산 예정 산모들을 위한 지원 및 E-E-E 이니셔티브에 기여하는 파트너 회사들에게 보상으로 사용될 전망이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