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신창 일대가 신흥주거지역으로 재탄생 할 전망이다.
신창으로 대표되는 아산 서부권 일대는 구도심의 경계에 위치해 관공서와 대형마트, 전통시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크고 작은 산업단지도 다수 위치해 직주근접 수요도 풍부하다.
하지만 새 아파트 공급은 거의 없었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아산시 신창 일대 새 아파트 공급은 지난 10년간 1,440가구에 불과하다. 동일 기간 아산시 전체에 공급된 새 아파트가 총 2만8488가구인 점을 감안하면, 서부권 일대 공급 부족이 얼마나 심각한지 체감할 수 있다.
새 아파트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아산시 신창면 내 입주 10년 이상 아파트는 총 6,604가구로, 이는 신창면 전체 아파트 수(8,044가구)의 82%에 해당하는 수치다. 아산시 신창면에 거주하는 10가구 중 8가구는 1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에 살고 있다는 것으로, 신규 아파트로 갈아타고자 하는 수요자 많은 지역이기도 하다.
최근 랜드마트 대단지 공급이 예정되면서 지역 내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노후 아파트가 밀집한 서부권에 브랜드 대단지들이 조성되면 기반 시설 확충은 물론, 나아가 신흥주거타운 형성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형 개발 호재도 서부권 변화를 부추기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아산사업장에 2020년부터 2025년까지 13조 원을 투자한다고 밝힌데 이어, 아산신창일반산업단지, 인주일반산업단지 3공구(아산하이테크밸리) 등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도 진행 중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일자리 창출에 따른 인구 유입과 주거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업계 관계자는 "배방, 탕정 등 동부권에 밀려 그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아산시 서부권 일대에 변화가 예고되면서 수요자 관심도 자연스레 집중되고 있다"라며 "특히 동부권 일대의 집값이 크게 오르면서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은 적으면서 주거 편의성은 우수한 서부권 일대가 `新아산`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新아산의 변화를 이끌 첫 단지로 `아산 삼부르네상스 더힐`이 꼽힌다. 삼부토건은 오는 12월, 충청남도 아산시 신창면 일원에서 랜드마크 대단지 `아산 삼부르네상스 더힐`을 분양할 예정이다.
일반분양 사업으로 진행되는 `아산 삼부르네상스 더힐`은 충남 아산시 신창면 남성리 140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25층, 1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016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오랜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인 만큼, 최신 트렌드를 담은 특화 설계도 선보인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보행자의 안전과 쾌적함을 고려했으며, 지하 주차장에는 주차 유도 시스템과 한 뼘 더 넓어진 주차공간(2.3m→2.5m)과 광폭주차장(2.6mX5.1m)을 계획해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도록 했다.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 4Bay 중심의 설계로 채광과 통풍도 극대화할 예정이다.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의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했음에도 불구하고, 3면 발코니와 펜트리, 드레스룸 등 특화설계를 도입해 체감 면적을 크게 넓혔다.
단지 규모에 걸맞는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단지 내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은 물론 자녀의 교육과 보육을 위한 국공립어린이집과 작은도서관, 카페테리아 등도 배치될 예정이다.그 외 게스트하우스와 주민회의실, 무인택배함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입지 여건도 우수하다. 지하철 1호선 신창역과 온천대로, 45번 국도, 온양순환로 등을 통해 아산 구도심 및 천안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치학산과 신정호수공원, 곡교천시민공원 등이 인접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 아산남성초등학교가 위치하며 도보권 내 초등학교와 중학교 예정지가 있어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신창면 A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아산시 신창 일대는 신규 공급이 뜸했던 터라,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 갈증이 심한 지역이다. `아산 삼부르네상스 더힐`은 오랜만에 선보이는 일반분양 단지이면서, 서부권 주거 변화를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척도가 될 수 있어 이목이 집중된다"고 전했다.
한편, `아산 삼부르네상스 더힐`은 군인공제회가 100% 출자한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대한민국 건설업면허 1호 삼부토건이 시공하여 사업의 안정성도 갖췄다. 견본주택은 아산시 모종동 678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12월 중 오픈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