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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술·홈밥족 증가에…이마트24, 냉동육 매출 4배 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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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이 냉동삼겹살, 냉동 스테이크 등 냉동육 주요 판매처로 부상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10월 냉동육 매출을 확인한 결과 1년 전과 비교해 30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2019년 76% 증가한데 이어 올해는 4배에 달하는 증가세를 보였다.
올해 이마트24 냉동육 매출 순위를 살펴보면 1위부터 5위까지 냉동삼겹살 4종이 이름을 올리며 냉동육 매출을 이끌었다. 4위에 우육인 `블랙앵거스 찹스테이크`가 유일하게 베스트5에 포함됐다.
레트로 열풍에 냉동삼겹살 전문점이 인기를 끄는 등 일명 `냉삼`이 주목 받는 상황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난 홈술/홈밥족이 가까운 이마트24에서 삼겹살을 구매한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상권별 냉동육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보면 주택가가 65.8%의 압도적인 매출 비중을 나타냈으며, 로드사이드 상권이 11%로 두 번째 높은 매출 비중을 나타냈다. 집에서 반찬이나 안주로 즐기거나, 캠핑 등을 떠나면서 로드사이드 점포에서 냉동육을 구매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마트24는 냉동육을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냉동삼겹살 외에도 지난 10월 칼집부채살/칼집살치살 등 1인분 냉동 우육도 도입했다.
박상현 이마트24 신선식품 바이어는 "코로나19에 집에서 간편하게 식사나 음주를 즐기는 고객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식재료를 구매하면서 소포장 채소 매출도 전년 대비 2.7배 증가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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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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