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초의 주방세제 브랜드인 애경산업 트리오가 출시 55주년을 기념해 레트로 감성의 ‘트리오 레트로’를 2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트리오는 최장수 주방세제 브랜드다. 채소, 과일, 식기 3가지를 동시에 닦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트리오는 적은 양으로도 풍성한 거품을 내고 기름때를 손쉽게 없애 위생적인 설거지를 가능하게 해 지난 1966년 출시 이래 꾸준히 사랑받았다.
트리오 레트로는 지난 반세기 동안 국민들과 동고동락한 트리오 출시 55주년을 맞아 패키지 디자인에 옛 추억을 소환할 수 있는 레트로 콘셉트를 적용했다.
트리오 레트로는 △상큼한 레몬향이 함유된 오리지널 ‘트리오 레트로’ 1kg 용기와 2.1L 리필로 출시됐고 △상쾌한 오렌지 향이 함유된 ‘트리오 레트로 오렌지’ △녹차 추출물이 함유된 ‘트리오 레트로 녹차’ 등 2종의 1.2L 리필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트리오 관계자는 “트리오는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 위생보건과 함께한 원조 주방세제 브랜드”라며 “환경과 주방의 위생을 먼저 생각해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을 더 편하고 즐겁게 진화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트리오 레트로는 트리오만의 기름기 제거 포뮬러를 적용해 식기에 남아있는 음식 얼룩 및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이며 그릇, 냄비 등의 식기뿐만 아니라 채소, 과일까지 세척이 가능한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1종 주방세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