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부터 롯데리아 매장에 `7월 1일부로 버거 접습니다. 롯데리아 백`이라는 포스터가 걸리기 시작했다.
이를 두고 몇몇 방문객들은 `잘 먹었는데 왜 문을 닫냐`, `그럼 이제 배달 안되는 거냐`라고 묻는 한편, 롯데리아가 입점한 어느 건물주는 `(매장) 빠지시나요? 그럼 다른데 알아봐야 하는데…`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반면 온라인에선 `새로운 마케팅일 것`이라는 추측이 지배적이었다.
누리꾼들은 롯데리아가 번스(햄버거 빵)를 피자 도우처럼 얇게 만들어 반으로 접어서 먹도록 만들 것이라고 예상했다.
실제로 롯데리아는 내달 1일 버거를 접어 먹는 형태의 신제품 `폴더버거`를 출시할 계획이다.
앞서 롯데리아를 운영하는 롯데지알에스는 지난 2월 26일 `폴더버거`와 `폴드버거`의 상표를 출원하기도 했다.
롯데리아 측은 현재 제품 이미지나 구체적인 언급을 자제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호기심이 커지고 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롯데리아는 `라이스버거`, `라면버거` 등 꾸준히 새로운 햄버거를 만들려는 시도를 해 왔다."라며 "이번 `폴더 버거` 역시 이같은 노력의 일종이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먹는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