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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5명 중 3명 "외출 필수템은 '색조' 아닌 '선크림'"

더마 브랜드 '셀퓨전씨' 설문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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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다수 소비자들이 외출 뷰티 필수템으로 색조 보다 ‘선크림’을 더 중요시 여기는 것으로 조사됐다.

더마 브랜드 셀퓨전씨가 최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소비자 308명을 대상으로 ‘선크림 사용 패턴’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많은 소비자들이 외출 필수템으로 메이크업 제품이 아닌 선크림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외출 시 하나의 뷰티 제품만을 사용한다면 어떤 것을 선택할 것인지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65%가 ‘선크림’을 꼽았다.

이는 2위와 3위를 차지한 ‘BB크림·쿠션(19%)’과 ‘립스틱(10%)’을 크게 압도한 수치이기도 하다.

자외선이 피부 노화는 물론 피부 질환까지 유발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상당수가 자외선 차단제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하지만 선크림을 외출 필수템으로 생각하면서도 일상 생활에서 제대로 활용하는 소비자들은 드문 것으로 나타났다.

외출 시에는 물론 실내 활동 중에도 선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자외선 차단에 더욱 효과적임에도 불구하고, 선크림 사용 방법을 묻는 질문에 ‘외출 시에만 바른다’라고 답한 응답자가 과반수를 넘긴 59%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선크림을 바르는 횟수를 묻는 질문에서도 가장 효과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인 ‘2~3시간에 한 번씩 덧바른다’는 소비자는 6%에 그쳤다.

셀퓨전씨 관계자는 “최근 자외선 양이 많아지고 야외 활동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선크림 사용 루틴 전반에 대해 알아보고자 이번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며 “자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케어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피부 질환까지 생길 수도 있는 만큼 본인에 맞는 올바른 선크림을 선택하고, 권장 방법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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