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이 지난해 전격적인 금리 인하를 실시한 데 이어, 올해 또 한 차례 선제적인 금리 인하에 나섰다. 이로써 우리나라는 역대 최저 0%대 기준금리 시대를 맞게 됐다.
지난 3월 기준금리는 0.75% 확정.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만큼 이러한 저금리 상태는 큰 흔들림 없이 유지될 것으로 전망된다.
미중 무역분쟁, 반도체 경기 회복 지연, 한일 갈등에 이어 코로나19로 경기성장이 둔화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갈 곳 잃은 유동자금이 수익형 부동산에 모여들기도 하고 있다. 그중 공실, 퇴실 걱정이 적은 아파트 상가에 관심이 모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뜨겁게 치솟던 서울 강남권 일부 아파트값이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브랜드 타운이 형성된 은평구가 관심이다.
그중 5월 입주를 앞둔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지하 3층~지상 23층, 32개동, 전용면적 39~114㎡, 총 2569가구로 구성된 대단지다.
지난 2017년에 일반분양 한 1차분은 계약 2주 만에 모든 가구가 완판 됐으며, 2차분은 1순위 청약접수에서 평균 경쟁률 75.4 대 1, 특히 전용 59㎡A타입의 경우 33세대 공급에 3309건이 접수되면서 100.3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 내 상가 분양 관계자는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서울 주요 지역을 지나는 지하철 3호선 녹번역에서 5분 거리로 광화문 등 서울 도심까지 10분대면 이동이 가능하고, 구기터널과 내부순환도로가 가까워 자가용을 통한 주요 도심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라고 상가 분양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이유를 들었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은평초, 영락중, 충암고, 예일여고 등의 교육환경과 이마트 은평점, NC백화점 불광점, 은평구청, 시립은평병원, 은평문화예술회관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단지 내에는 약 4만1000㎡의 대규모 조경시설이 조성될 예정으로 북한산과 불광천도 가까우며, 특히 백련산 근린공원과 단지가 바로 맞닿아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 내 상가는 8차선 대로변에 위치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해 유동인구 및 지하철 이용고객을 상가로 쉽게 유입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상가 분양과 관련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공식홈페이지와 분양 홍보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