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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배달서비스, 1분기 내 5천점으로 확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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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가 배달 서비스 운영점을 5,000점까지 확대한다. 최근 유통업계 내 배달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외연 확장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한단 전략이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올해 1분기까지 배달 서비스 점포를 추가적으로 2,000점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7월 2000점으로 시작된 CU의 배달서비스 운영은 올해 1월 초 3,000점까지 늘었다. 현재 배달 서비스 도입을 신청한 뒤 대기하고 있는 점포만 2,000점이다. 서울 강남권을 중심으로 일부 점포에서는 24시간 운영도 준비 중이다.


CU는 2010년 업계에서 가장 먼저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1세대 직접 배달방식으로 운영된 당시에는 스마트폰이 없던 시절로 고객이 전화로 주문하면 점포에서 직접 배달을 나가던 방식이었다. 2015년 위치 기반 및 실시간 재고 연동 O2O(Online to Offline)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개발해 1인 근무 체계에 최적화된 2세대 편의점 배달 시스템을 갖췄다. 지난해에는 배달 전문 플랫폼인 요기요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고 전국 단위로 배송 영역을 넓혔다.

CU의 배달서비스 실적도 성장하고 있다. 비가 내리거나 흐린 날씨엔 평소보다 이용률이 40%까지 높게 나타났다. 도시락 등 200여 가지 먹거리 상품과 함께 60여가지 생활용품으로까지 배달 상품을 확대한 후에는 구매 단가가 1만6,500원에서 1만8,200원으로 올랐다. 배달서비스 전체 매출도 20% 가량 상승했다. 배달 수요가 많은 일부 점포의 경우 일일 배달 매출액 200만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조성해 BGF리테일 서비스플랫폼 팀장은 “편의점도 최근 유통업계 화두인 배달 서비스를 새로운 경쟁력으로 육성하는 중”이라며 “다양한 상품과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고객의 쇼핑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 가맹점의 수익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CU 배달서비스는 주문자가 배달앱 요기요에 접속해 주소지 반경 1.5Km 이내에 위치한 CU 점포들의 상품 재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구매할 수 있다. 최소 구매 금액은 1만 원이다. 배달 가능 시간대는 오전 11시~밤 23시, 배달 이용료는 3,0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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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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