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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 없다던' 아이폰11'…소비자 평가는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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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 없다던` 아이폰11`…소비자 평가는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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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에 띄는 혁신이 없다는 평가를 받았던 애플의 아이폰11 시리즈가 먼저 출시된 국가에서 예상보다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미국 유력 소비자 평가지 `컨슈머리포트`에서는 삼성전자 갤럭시S10·노트10 시리즈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컨슈머리포트는 최신 스마트폰을 평가한 결과 애플 아이폰11 프로 맥스가 95점으로 1위, 아이폰11 프로는 92점으로 2위에 올랐다고 공개했다.

종전 1위였던 갤럭시S10 플러스는 3위, 2위였던 갤럭시S10은 5위로 밀렸다.

갤럭시노트10 플러스는 8위(89점), 갤럭시노트10 플러스 5G는 11위(89점), 갤럭시노트10은 12위(89점)로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보였다.

아이폰 11 프로 맥스는 삼성전자 갤럭시 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사용자 만족, 전면 셀피 이미지 품질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컨슈머리포트는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테스트 대상 휴대폰 중 배터리 사용 시간이 40.5시간으로 기록을 경신했다"며 밝혔다.

초반 아이폰11 수요가 적을 것이라는 전망이 많았지만 3개 모델로 출시된 것과 가격이 인하됐다는 점 등이 인기를 끌었다.

실제로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아이폰11 시리즈의 초기 판매량은 전작인 아이폰XS 시리즈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전 예약에서는 아이폰11 프로 맥스가 가장 인기가 좋았고, 아이폰11 프로, 아이폰11 순이었다.

일본 언론에 따르면 애플은 일본, 대만 부품업체에 올해 생산하기로 했던 아이폰 11시리즈 물량에서 10% 증산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에서는 18일부터 이통3사 사전 예약을 거쳐 25일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출시 가격이 전작보다 저렴해진 데 반해 국내 출시 가격은 전작과 비슷하거나 약간 올랐다.

아이폰11은 99만원부터, 아이폰11 프로는 139만원부터, 아이폰11 프로 맥스는 155만원부터 시작한다.

업계 관계자는 "아이폰11 시리즈가 해외에서 예상외 선전을 보이고 있지만, 5G를 지원하지 않아 국내 소비자들이 선택할 유인이 적다"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갤럭시노트10 시리즈, V50S 씽큐로 양분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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