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96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7.5%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5.2% 늘어난 3,596억 원을 기록했다.
GC녹십자의 별도 기준 매출 성장률은 4.1%를 기록했는데, 내수가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한 가운데 해외 매출이 지난해 보다 15.7% 증가하며 전체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백신 부문은 독감백신의 남반구 수출 호조로 매출 규모가 6.5% 증가했고, 혈액제제 부문은 알부민의 중국 수출이 확대됨에 따라 31.1%의 성장세를 나타냈다.
연결 대상 계열사도 외형이 성장했다.
GC녹십자엠에스는 올해 2분기 매출이 지난해 보다 6.6% 오른 249억 원을 기록했고, GC녹십자랩셀도 매출이 검체검진서비스 분야의 성장로 인해 13.4% 증가한 150억 원을 기록했다.
이와 같은 외형 성장과 투자 지속에도 영업이익은 지난해 보다 개선됐지만 영업 외 항목에 일회성 비용이 포함되며 순이익은 적자로 전환됐다.
GC녹십자는 지난해 2분기 27억 원 흑자를 기록했는데, 올해는 149억 원 적자를 나타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순이익 적자는 전반적인 약세장에 금융 자산 평가손실 분이 컸고, 연결 계열사의 과징금 등 일시적인 요소가 회계상 반영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며 "하반기에도 사업 성장을 위한 투자와 경영 효율화를 지속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