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이 식품업계에서 처음으로 `2억불 수출의 탑`을 받았습니다.
삼양식품은 오늘 열린 `제55회 무역의 날` 행사에서 이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수출의 탑은 수출 증대에 이바지한 기업에 주는 상으로,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1년간의 수출 실적을 기준으로 선정합니다.
삼양식품이 이 기간 동안 전년비 63% 늘어난 2억 569만 달러의 실적을 올렸고, 수출국도 60개국에서 76개국으로 확대됐습니다.
삼양식품은 "현지 유통망 확대와 할랄 시장 공략 등으로 2016년부터 시작된 수출 성장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수상은 지난해 `1억불 수출의 탑`에 이은 두 번째 수상으로 식품업계 최초로 2년 연속 수출의 탑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양식품은 지난 4월 미국 UEC와 업무협약을 맺고 월마트·코스트코 등 미국 대형 마켓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고, 6월에는 베트남 유통업계 1위 사이공 쿱 그룹과 손잡고 현지 250여 개 매장에 입점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아시아에 편중된 수출 지역을 넓히고자 유럽 지역을 공략, 영국 1위 유통업체 테스코를 비롯해 아스다·모리슨 등 유럽 대형 마켓에 `불닭볶음면`을 수출했습니다.
김정수 삼양식품 대표는 "올해는 신규 해외시장 개척과 함께 내수 시장에서 `까르보불닭볶음면`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사상 최대의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불닭 브랜드를 메가 브랜드로 육성하고, 국내·외에서 지속해서 매출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