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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파리크라상 MOU...AI로 스마트 베이커리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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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국내 제빵업계 1위 기업인 (주)파리크라상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AI(인공지능)와 IoT(사물인터넷), 로봇 등 최신 ICT 기술을 결합한 ‘스마트 베이커리’ 구현에 나선다며 오늘(11일) 서울 파리바게뜨 명동본점에서 ‘스마트 베이커리 구축을 위한 사업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스마트 베이커리 시범서비스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가 탑재된 LG전자 `클로이 홈` 로봇을 활용해 점포를 방문한 고객에게 `환영인사`와 `제품 홍보`, `제빵·케이크류 소개 및 추천` 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고객이 점포를 방문하게 되면 로봇으로부터 “안녕하세요, 행복을 드리는 파리바게뜨에 오신걸 환영합니다"등의 환영인사를 받을 수 있고 로봇을 직접 만지지 않아도 가까이 접근하면 “제 머리를 쓰다듬고 궁금한걸 물어보세요“와 같이 로봇이 친숙하게 먼저 말을 건넨다고 말했습니다.

이외에도 인기 만화 캐릭터를 활용한 영상과 퀴즈 놀이도 제공해 부모들이 제품을 고르는 동안 로봇이 아이들과 놀아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LG유플러스는 또, 양재본점에는 LG유플러스의 ▲플러그 ▲스위치 ▲공기질알리미 ▲전동블라인드 ▲U+ AI리모컨 ▲공기청정기 등 6종의 IoT기기도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두 회사는 이번 시범서비스 운영 결과를 토대로 스마트 베이커리 확대를 검토하는 한편,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해 제빵 업종에 특화된 AI 및 IoT 서비스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당사의 앞선 AI와 IoT기술을 B2B 영역으로 확대해 점포를 찾는 고객과 근무하는 직원 모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스마트 스토어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권인태 (주)파리크라상 대표이사는 협약식을 통해 "스마트 베이커리 구축을 통하여 고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편의와 혜택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앞서가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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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증권부  송민화  기자
 mhsong@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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