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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I 수리온, 체계결빙 운용능력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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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지난 1일 방위사업청 주관으로 열린 제41회 감항인증 심의위원회를 통해 수리온(KUH-1)의 체계결빙 운용능력에 대한 감항성을 입증받았다고 밝혔습니다.
KAI는 작년 12월부터 4개월 동안 미국 미시건주 마켓에서 방위사업청, 육군·공군,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이 참여한 가운데 2차 체계결빙 비행시험을 수행했습니다.
체계결빙 비행시험은 얼음분사장치가 장착된 헬기가 앞에서 비행하며 인공결빙 조건을 만들어 수행하는 인공결빙시험과 실제 구름 속에서 수행하는 자연결빙시험으로 이루어집니다.
시험 결과 수리온은 요구도를 충족하는 성적을 내며 결빙 조건을 조우하더라도 안전한 운용이 가능함을 입증하는데 성공했다는 설명입니다.
수리온이 입증받은 중정도 결빙은 우리 군이 운용하는 헬기 중 결빙 운용능력이 가장 뛰어난 UH-60과 동급으로 이제 우리 군은 -30℃의 결빙지역에서도 수리온을 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중정도 결빙은 대기 중 수증기량이 0.5∼1.0g/m³인 환경에서 정상적 운용이 가능한 조건을 의미합니다.
앞서 수리온은 2015년 10월부터 2016년 3월까지 수행했던 1차 체계결빙 시험결과 일부 감항기준을 충족 하지 못했는데 이번에중정도 결빙운용 능력을 획득한 것입니다.
KAI 관계자는 “수리온이 그동안 논란이 되었던 체계결빙 운용능력을 확보했다”며 “앞으로 우리 군과 국민을 지키는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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