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관계 회복에 따라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이 증가하면서 쿠쿠전자 밥솥의 국내 면세점 판매량이 4월부터 5월까지 전년대비 3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중국인 관광객 입국이 크게 늘어난 4월과 5월은 전년 대비 각각 51%, 31% 증가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시행된 단체관광 금지 조치가 풀리면서 4월 한국을 찾은 중국인 관광객은 전년 대비 60.9% 늘었습니다. 중국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보복 조치 이후 1년 여 만에 증가세를 보인겁니다.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쿠쿠는 고객의 생활 양식, 취향, 요리 특성 등에 맞춰 최상의 밥맛과 식감을 구현할 수 있는 밥솥을 꾸준히 출시, 글로벌 가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다"며 "중국 관광객 수 회복에 따라 한국을 방문한 중국인의 쇼핑 필수 품목으로 안착한 쿠쿠전자 밥솥 매출도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