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남북정상회담에서 ‘옥류관 평양냉면’이 정찬 메뉴로 선보여 화제가 되는 가운데 가정간편식 평양냉면의 인기도 오르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지난 주말 ‘생가득 평양 물냉면’ 매출이 평일 매출 대비 212%, 약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남북정상회담이 이뤄진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의 주말 매출과 23일부터 26일까지의 평일 매출을 비교한 수치입니다.
편의점 GS25 또한 남북정상회담 개최 당일을 포함해 사흘간(4월 27∼29일) `농심 둥지 물냉면`과 `둥지 비빔냉면` 매출이 일주일 전보다 145.1%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GS수퍼마켓에서도 `동원 면발의 신 평양물냉면(850g)` 매출이 직전 주보다 157.1% 증가했습니다.
GS리테일은 "다른 면류 상품 매출은 직전 주와 차이가 없었지만 냉면류 매출만 눈에 띄게 증가했다"며, "특별한 판촉행사 없이 직전 주보다 100% 이상 매출이 증가하는 일은 매우 드문 경우"라고 말했습니다.
을지면옥, 필동면옥, 을밀대 등 유명 평양냉면집들도 남북정상회담 효과가 더해져 시민들이 긴 줄을 마다 않고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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