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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헬스케어 '허쥬마', 유럽시장 공략…유통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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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헬스케어가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허쥬마`(성분명 : 트라스투주맙)의 유럽 런칭 준비를 완료했습니다.

20일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최근 먼디파마, 컨 파마, 오리온 등 기존 `램시마`(성분명 : 인플릭시맵)와 `트룩시마`(성분명 : 리툭시맙)의 유럽지역 판매를 담당하고 있는 파트너사들과 `허쥬마`의 유통 계약 체결을 마무리했다고 밝혔습니다.

유방암과 위암 등의 치료에 쓰이는 `허쥬마`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와 혈액암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에 이어 유럽 시장에 진출하는 셀트리온의 세 번째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제품입니다. 지난 2월 유럽의약품청(EMA)로부터 판매 허가를 획득했습니다. 허쥬마의 오리지널 의약품인 `허셉틴`은 연간 약 8조원의 매출을 올리는 세계적인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유럽의 시장규모는 약 2조4,500억 원으로 추산됩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와 파트너사들은 `램시마`·`트룩시마`의 유럽 런칭과 유통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속하게 약가 등재를 완료하고, 2분기부터 시작되는 유럽 국가들의 주요 의약품 입찰에 참여한다는 방침입니다. 또, 2분기 중 유럽 시장의 70를 차지하는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주요 5개국에서 `허쥬마` 런칭을 마무리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세일즈 활동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글로벌 파트너사들의 유통 네트워크와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축적된 마케팅 노하우는 `허쥬마`의 시장 점유율 확대의 발판이 될 것이라 자신한다"며 "바이오시밀러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허쥬마`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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