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가 금융상품전문 자문업자의 자문에 따른 관리자산 계약금액이 업계 최초로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는 펀드슈퍼마켓이 자문 서비스를 시작한 지 한 달 만에 이루어진 성과로, 자문계약 건수는 총 505건이었으며 계약 1건당 약 2천만 원의 자산이 펀드자문 서비스(어드바이저)를 통해 투자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펀드슈퍼마켓은 지난 달 자문플랫폼을 구축해 고객들이 온라인상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투자전문가인 자문인력에게 자문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펀드온라인코리아는 "타 자문플랫폼이 자문사의 투자상품에 단순 가입하는 일방향 서비스인데 반해 펀드슈퍼마켓 자문플랫폼은 고객이 자문사의 자문인력과 직·간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투자자문을 받을 수 있도록 차별화시켰다"며 "실제로 고객만족도고 굉장히 높다"고 밝혔습니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온라인상에서 스스로 펀드를 선택 및 관리하는 과정이 쉽지 않은 고객들이 금융상품전문 자문업자의 도움을 받아 보다 체계적으로 자산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며, “단순히 특정 펀드를 판매하는 판매문화를 지양하고 고객과 충분히 커뮤니케이션한 후 맞춤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함께 관리해 나간다는 점이 펀드슈퍼마켓 온라인 자문서비스의 큰 특징”이라고 소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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