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20대 여성의 와인 소비가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멤버십 회원 4만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올해 1∼5월 20대 고객의 와인 구매액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06% 증가했다.
20대 중 여성 매출이 115% 증가했고,
남성은 70% 증가했다.
30대와 40대 와인 매출은 작년과 같은 수준이었다.
다만 50대는 6%, 60대 이상은 21% 줄었다.
20대의 와인 소비 증가에 힘입어 전체 와인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4% 늘었다.
와인 구매 형태에도 변화가 생겼다.
혼자 술을 마시는 `혼술족`이 늘어나면서 알코올 도수가 낮은 편인 화이트·스파클링 와인과 소용량 와인이 인기를 끌고 있다.
화이트·스파클링 와인 판매 비중은 20%에서 올들어 40%까지 확대됐다.
기존 와인의 절반 수준인 소용량 와인을 찾는 소비자도 늘었다.
100㎖ 소용량으로 휴대하기 편리한 `원 글라스 와인` 등은 매년 품목 수가 20% 이상 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8일까지 인기 품목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2017년 상반기 인기 와인 결산전`을 진행한다.
원 글라스 와인(100㎖), 킹크로포드 하프 보틀 와인(375㎖), 샤또몽페라 등이 각각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