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대전무역전시관에서 열리는 `제5회 대전충청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막바지 추가 참가 브랜드를 모집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사)한국중소기업프랜차이즈협회 주최, 제일좋은전람 주관, 중소기업청, TJB대전방송 후원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전국의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대전 충청도권에서 만날 수 있는 유일한 기회이다.
약 80여개 브랜드 160부스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며, `브런치카페, 도시락, 국수, 반찬가게, 분식, 티카페, 호프, 포차` 등 외식업 외에도 `숙박업, 만화카페, 건강뷰티 힐링샵` 등의 서비스업은 물론, `향수판매점, 휴대폰 판매점, PC방` 등 도소매 업종 등이 참여하는 등 다양한 아이템을 상담 받을 수 있다.
사무국 관계자는 "실제로 준비중인 분들이 창업정보를 얻는 것이 온라인 상 외에는 쉽지가 않다. 충청권 예비창업자분들이 2017 최신 정보를 얻는데, 박람회를 활용해서 직접 1:1 상담을 받아보고, 유사 업종 브랜드는 현장에서 바로 비교까지 가능하니 제대로 활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무국은 현재 충청권(대전, 세종, 충주 등)에 브랜드 홍보를 원하는 본사의 일부 추가 모집하고 있다. 외식, 카페, 분식, 유통, 서비스, 교육, 부동산, 컨설팅 등 창업 산업과 관련된 것이라면 모두 참가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1:1 무료 가맹 상담은 물론 최신 아이템 등의 관람을 원하는 예비창업자 및 업종전환예정자는 미리 온라인 사전등록을 하면, 행사 당일 무료관람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