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중국에서 한류를 금지하는 일명 `한한령`의 불똥이 국산 게임 업체들에게도 튈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게임업체들은 중국산 게임 공세 속에서 불어온 성장 기회를 놓치는 게 아니냐며 우려하고 있습니다.
유오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내 대형 게임사 넥슨의 인기 게임 `마비노기` 입니다.
얼마 전 넥슨은 중국 게임사인 쿤룬에 `마비노기`를 만들 수 있는 권리인 지적재산권을 팔았습니다.
중국에서 한국 게임에 대한 인기가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국내 업체가 중국 업체와 손잡은 게임이 중국에서 인기를 끌기도 합니다.
웹젠이 중국 업체와 손잡고 내놓은 `뮤 온라인`의 중국 버전 `기적중생`은 중국 내 게임순위 5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 중국산 게임에 밀려 수익이 악화됐던 국내 게임업체들로선 반가운 소식일 수 밖에 없습니다.
겉으로 보기엔 국내 게임산업이 다시 살아나는 것 같지만 안을 들여다보면 상황은 그리 녹록치 않습니다.
최근 한반도 사드배치 결정으로 중국은 TV드라마를 시작으로 `한류 금지령`을 강화한 상황.
아직까지 직접적인 피해를 본 업체는 없지만 중국 정부는 한국 게임을 규제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뷰> 게임업계 관계자
"중국 담당한테 들은 이야기로는 중국 쪽에서 판호(중국 현지 서비스 허가권)제한을 만지작 거리는 것 같다."
중국의 이 같은 조치는 대형 수출 건이 남아있는 넷마블 등 국내 주요 게임업체들의 해외 진출에도 걸림돌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업체들은 오랜만에 불어온 훈풍을 놓치지 않기 위해 한류 금지령에 대응하는 정부차원의 지원이 절실하다고 지적합니다.
한국경제TV 유오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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