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모바일 프로필 사진 애플리케이션(앱) `카카오톡 치즈` 가입자가 이달 20일 기준으로 500만명을 넘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8월 17일 출시한 이후 불과 3개월 만에 거둔 성과로 재미난 사진이나 짧은 동영상으로 카카오톡 프로필을 꾸밀 수 있어 출시 이틀 만에 100만명이 가입하기도 했다.
<카카오톡 치즈 애플리케이션(앱)의 모습(카카오 제공=연합뉴스)>
카카오 고유의 얼굴 인식 및 특징 검출 기술이 적용,`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찍은 듯한 효과를 주는 160여 종의 스티커가 특징이다.
특히 가입자의 95%는 프로필 사진을 꾸미는 `프로필콘`을 이용하며 하루 평균 480만 건 이상 이를 선택,하루에 1번 이상 프로필콘을 적용하는 셈이 됐다.
카카오 관계자는 "각자의 개성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의 가능성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이모티콘 작가와 협업해 색다른 프로필콘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를 벌이는 중으로 `철수와 영희`, `햄스 등 매주 월요일마다 작가 30인의 프로필콘이 공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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