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 시작하는 한국판블랙프라이데이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서
현대차,
삼성전자, 아모레 등 대형 제조업체가 처음으로 직접 할인에 나섭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늘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상공회의소, 한국방문위원회와 함께 `코리아세일페스타 제2차 민관합동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행사 종합 추진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서 할인행사는 10월9일까지 11일간, 외국인 대상 관광 프로그램과 지역별 55개 문화 축제 등은 10월 31일까지 한달 간 이어집니다.
할인행사는 지난해 코리아블랙프라이데이 때보다 참여업체 수와 할인 품목이 크게 늘었고 할인율도 확대됐습니다.
19일까지 등록된 공식참여업체 수는 168개업체(매장 수 기준 4만8천여개)로 지난해 92개보다 대폭 늘었습니다.
백화점 입점·납품업체 1천500여개, 대형마트 납품업체 1천여개까지 포함하면 전체 참여업체 수는 2천500개 이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지난해 불참한 대형 제조업체와 온라인 쇼핑몰이 대거 새롭게 참여한다는 점이 눈길을 끕니다.
현대차가 그랜져와 싼타페를 최대 10% 할인하는 것을 비롯해 삼성전자,
LG전자, 아모레,
LG생활건강, 쿠팡, 티몬, 위메프 등이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섭니다.
TV, 냉장고 등 가전 주요 품목의 할인 폭은 20~30%, 화장품 분야에서도 브랜드별로 20~50%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도경환 산업부 산업기반실장은 "업체별 마케팅 전략에 따라 아직 공개하지 않은 품목과 할인율이 있다"며 "행사 개막이 다가오면 할인 품목이 더욱 다양해질 것"이라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