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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대 DJI 매장, 드론 마니아 아지트로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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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세계 1위 소비자용 드론 제조사인 DJI의 서울 홍대입구 `플래그십 스토어`가 드론 마니아들의 아지트가 되고 있다.



DJI가 국내 시장에 진출한 지 19일로 100일이 됐다.

지난 3월 12일 DJI가 첫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개장을 기념해 선착순 20명에게 드론을 20% 할인 판매한다고 밝히자 드론 마니아들이 전날 밤부터 가게 앞에서 침낭을 깔고 진을 치는 열의를 보였다.

DJI의 홍대 매장은 다양한 기종의 드론을 판매할 뿐 아니라 안전 교육을 하고 고장을 수리하는 통합 센터로 꾸며졌다.

가벼운 고장은 드론을 중국 선전 본사로 보내지 않아도 이곳 매장에서 빠르게 고칠 수 있게 됐다.

DJI가 매장에서 판매하는 드론 가격은 65만원부터 690만원까지로 구성돼 있으며 일반 소비자용으로는 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해 장애물을 피하고 사람을 인식·추적하는 `팬덤4`가 가장 인기다.

DJI 관계자는 19일 "과거 DSLR 카메라를 들고 등산하러 다니며 사진을 찍던 은퇴한 중년층이 드론에 재미를 붙여 동호회에 가입하고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을 보면서 놀랐다"고 말했다.

DJI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는 주말이면 하루에만 1천~2천명에 달한다. 유동 인구가 많은 홍대 입구 한가운데에 개방된 형태의 매장을 차린 전략이 통한 것이다.

DJI는 국내 소비자들이 드론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분석하고 미래 수요를 예측하거나 생산 전략을 수립하는 등의 작업을 하는 크리에이티브(Creative) 팀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디지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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