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가전브랜드 ‘샤오미’의 자회사인 ‘즈미’가 11번가를 통해 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합니다.
SK플래닛 11번가는 ‘즈미’와 온라인 판매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즈미의 공식 온라인 판매 채널로 나선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즈미는 중국의 대표적인 보조배터리 제조업체로, 샤오미의 보조배터리와 LED라이트, 선풍기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력에 따라 11번가는 즈미의 공식 온라인 판매처로서 즈미의 국내 미출시 제품과 신제품 등의 판매는 물론, 한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치훈 11번가 디지털사업부장은 “지난해 11월 ‘샤오미’와의 국내 첫 MOU 체결을 시작으로 샤오미의 대표 자회사인 ‘즈미’와도 MOU를 맺음에 따라, ‘중국 IT제품’ 판매의 선두주자 입지를 굳건히 다지게 됐다”며 “11번가는 앞으로도 샤오미 자회사와 계열사, 협력사의 한국 진출에 있어 선봉장 역할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11번가는 이미 지난해 4월 국내 단독으로 즈미 보조배터리를 판매해 3000개 완판을, 12월에는 즈미 보조배터리와 선풍기 등을 중심으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해 3일 만에 1만개 완판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