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쉑쉑버거` 서울 입점 예고, 빅맥 와퍼 맥와퍼 (사진: 쉑쉑버거 홈페이지)
미국 뉴욕의 `쉑쉑버거`가 서울 입점을 예고한 가운데 `맥와퍼`의 소식이 뒤늦게 전해졌다.
버거킹은 지난 8월 언론을 통해 `버거킹이 맥도날드에게`라는 편지 형식의 광고를 게시했다.
버거킹은 해당 광고를 통해 맥도날드에 자사의 햄버거인 `와퍼`와 맥도날드의 대표 버거인 `빅맥`을 합쳐 `맥와퍼`를 판매하자고 제안했다.
그러나 이를 본 맥도날드 측이 SNS를 통해 "`맥와퍼`를 만들어 보자는 버거킹의 제안은 좋게 생각하나 두 업체가 다른 더 큰 변화를 도모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미적지근한 답변을 내놓아 `맥와퍼`가 만들어질 가능성은 높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쉑쉑버거는 21일(현지 시각) 쉑쉑버거 공식 홈페이지에 `만나서 반가워요`라는 문구와 함께 "내년 서울에 정식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쉑쉑버거는 한국 전통 성문의 이미지를 공개하며 친화적인 모습을 보여 더욱 기대를 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