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계열 자동차유리 업체인 코리아오토글라스가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해 21~22일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다.
상장 예정일은 29일이며 올해 기업공개(IPO) 시장의 마지막 공모주다.
코리아오토글라스는 신주 발행 없이 대주주가 가지고 있던 구주 804만주를공모로 내놨다.
공모가는 1만1천원으로 전체 공모 규모는 884억원이다.
이 가운데 20%인 약 161만주를 일반투자자에게 배정했다.
공모가 기준 상장 후 시가총액은 2,200억원이다. 주관사인
NH투자증권에서 청약할 수 있다.
앞서 지난 14~15일 진행한 기관투자가 수요예측에선 57.68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연말 공모주시장에 기관투자가들의 참여가 저조한 가운데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코리아오토글라스는 2000년 판유리 제조사인 KCC와 일본 아사히글라스가 합작해 설립한 회사다.
두 회사가 40%씩 지분을 나눠 갖고 있다.
상장 후 두 회사 지분은 각각 19.9%로 낮아진다.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GM, 쌍용자동차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올 들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3184억원, 순이익은 249억원을 올렸다.
지난해 연간 매출은 4297억원, 당기순이익은 255억원이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