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협력업체와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로드쇼를 진행합니다.
SK텔레콤은 21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공동으로 중국 IT 산업의 메카인 선전에서 라이프웨어 브랜드 ‘UO’의 협력업체들과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대중소 기업 동반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중국 최대의 IT유통 단지인 화창베이를 활용해 SK텔레콤의 중소기업들과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화창베이는 오프라인 유통점 15만개, 하루 방문객 50만명으로 중국 IT 제품 유통의 최적지로 중국 IT 유통 시장에서 영향력이 높고, 폭넓은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로드쇼에 참가하는 기업은 이노아이오(스마트빔), 엔비레즈(에어큐브), 큐앤솔브(솔라스킨), JSD로봇(알버트) 등 4개 기업으로, 이들은 화창그룹, 사이거그룹 및 협력사들과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고 중국 진출을 구체화합니다.
SK텔레콤은 지난 3월부터 알리바바그룹의 온라인 쇼핑몰인 T몰에서 스마트빔 등 4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지난주 MWC 상하이에서도 드래곤스타(중국 내 애플 프리미엄 유통업체)와 스마트빔의 유통망 전시 및 판매 대행 협약, 중국전자상회와의 UO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포괄적 협력 MoU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박철순 SK텔레콤 컨버전스본부장은 "UO 브랜드 제품의 중국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중소 협력업체들과 함께 중국 시장을 발판으로 향후 세계 시장 진출 방안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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