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위메프가 청년 미술작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위메이크 페어아트(Fair art: 공정미술)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리뉴얼된 홈페이지는 예술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청년 미술작가들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작품을 소개하는데 초점을 뒀다. 또한 단순히 개별 작가들의 상품만을 소개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브랜드(Brand)`, `인터뷰(Interview)`, `이벤트(Event)` 카테고리를 새롭게 추가했다.
`브랜드(Brand)` 카테고리에서는 작가 별 브랜드 스토리와 상품 설명, 이미지 등을 볼 수 있으며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인터뷰(Interview)` 카테고리에서는 지금까지 위메프와 함께한 예술지원 행사와 작가들의 인터뷰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벤트(Event)` 카테고리는 추천할 만한 작가의 샵(Shop)을 소개하거나 페어아트에 참가했던 작가들의 근황이나 전시회 소식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박유진 기업소통 디렉터는 "위메이크 페어아트 사업 3년차를 맞아 개별 작가 중심의 소개 방식에서 브랜드 중심으로 선정방식을 변환했다."며 "대중성과 실용성을 갖추고 소셜커머스 소비환경과 리빙•컬쳐 트렌드에 부합할 수 있는 청년 미술작가들의 제품을 소개하는데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한편, 위메이크 페어아트(we make fair art)는 청년 미술작가들에게 지속 가능한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양질의 미술작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고, 2013년 가나아트 갤러리 에디션전을 시작으로 홍대 앞 프리마켓 작가전, 구본주 10주기 추모전, 광주비엔날레 미디어 스폰서, 문체부 청년예술가 지원사업 등을 협업하여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