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는 지난해 수출액 5천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1년 전보다 10.9% 성장한 수치입니다.
팔도는 지난해 개척한 부탄과 사모아, 아루바 등 총 64개국으로 323개 상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팔도는 미국에서 전체 수출액의 25%에 달하는 1천300만 달러의 실적을 올렸다고 설명했습니다.
해외 수출이 가장 많은 제품은 770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알로에음료`이고, 뽀로로음료와 도시락, 사발면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김범준 팔도 해외영업부문장은 "고객과 시장 특성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신규 수출국을 개척한 점이 매출 상승의 요인"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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