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시계 구매 기준이 나라마다 다른 것으로 나타나면서 조사내용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독일 시장조사업체 GFK는 8월 한 달 간 한국을 비롯해 미국, 영국, 중국, 독일 등 5개 국가의 스마트폰 사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시계 구매 기준과 그 이유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조사에 따르면 중국을 제외한 4개국에서 모두 `가격`을 스마트시계 구매 기준 1순위로 꼽았다.
중국의 스마트시계 구매 기준은 `정확도`가 1위였고 다음이 `운동량 측정`, `브랜드` 순이었다.
한국은 `가격`에 이어 `사용 편의성`, `운동량 측정`순으로 스마트시계 구매 기준을 선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스마트시계 구매 기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스마트시계 구매 기준, 그렇구나" "스마트시계 구매 기준, 뭐니뭐니 해도 가성비" "스마트시계 구매 기준, 디자인이 제일 중요하다 나한텐" "스마트시계 구매 기준, 시계라는 개념자체가 이제 독립적으로 쓰이는 시대는 지난듯"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삼성전자/
LG 제공/ 모토로라/ 애플 제공/ GF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