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신촌에서 우유빙수 시식회 열려
- 아이들이 송아지에게 우유 먹이는 이색체험 마련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정렬)와 파리바게뜨가 행복한 우유 협약식을 실천하는 첫 프로모션으로 ‘눈송이 우유빙수 이벤트’를 진행했다.
17일 서울 신촌 유플렉스 스타광장에서 열린 이벤트에는 도심 속에서 아이들이 송아지에게 우유를 먹이는 이색 체험과 우유얼음을 한 겹 한 겹 얇게 갈아 만든 `눈송이 우유빙수` 시식 행사가 열렸다. 도시 아이들과 젊은 층에게 우유에 대한 호기심과 친밀감 형성을 위해 마련된 것.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11일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파리바게뜨가 `국산우유 소비 활성화 및 상생을 위한 행복한 우유 협약식`을 체결하면서, 우유 소비를 독려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우유빙수 판매 수익금 일부는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유유자조금관리위원회의 우유 보내기 운동`에 사용될 계획이다.
행복한 우유 협약식을 통해 파리바게뜨에서는 국산우유 연간 사용량을 2020년까지 100% 확대할 계획이며, 이는 우유소비 정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들에게 큰 힘을 될 것으로 기대된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