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주민등록번호 대신 고객관리번호를 사용해 고객 정보보호를 강화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고객이 최초 거래 시에만 주민등록번호를 작성하고 이후에는 작성하지 않고 거래하게 됩니다.
창구직원이 고객정보를 조회할 때 신분증을 받아 본인임을 확인하고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연계돼 화면에 뜬 고객관리번호로 거래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고객정보를 외부로 반출할 때 해당부서의 관리자 승인과 담당부서의 2차 승인을 받도록 보안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국민은행은 또한 화이트 해커 양성을 통해 시스템의 취약점을 진단하고 내부직원의 권한 오남용을 감시하는 등 보안 강화에 힘쓸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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