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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창규 KT회장 "고객정보 유출 고개숙여 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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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창규 KT회장이 1천2백만건의 고객정보 유출사태에 대해 국민들에게 사과했습니다.
황창규 KT회장은 7일 광화문 사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고객 정보유출사건에 대해 전 임직원을 대표해 "국민 여러분께 머리숙여 사죄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황 회장은 "2012년 대규모 고객정보 유출 사건이 일어난 이후 보안시스템 강화를 약속했음에도 유사한 사건이 발생한 것은 통신사업자로 매우 `수치스러운` 일"이라며 "앞으로 보안시스템에 대해 외부 전문가 를 영입하는 등 모든 방안을 동원해 관련 잘못을 철저히 매듭짓겠다"고 말했습니다.
황 회장은 또 "KT의 회장을 맡은 이상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없도록 관계자를 엄중 문책하고 원점에서 다시 검토해 처리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경찰은 지난 6일 KT홈페이지를 해킹해 1천2백만명의 고객정보를 유출한 혐의로 전문 해커 2명을 구속하고 텔레마케팅 업체 사장 1명을 불구속 입건한 바 있습니다.
KT는 유출 경로 등 정확한 사항에 대해서는 "경찰 조사결과를 지켜봐야 한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황창규 회장 사과문 전문>
이번 해킹으로 인한 개인정보가 대규모로 유출된 사건에 대해서 케이티 전 임직원 대표해 머리숙여 사죄드립니다.

특히 지난 2012년 대규모 고객정보유출사건이 일어난 이후 보안시스템 강화를 약속 드렸음에도 불구하고 또 다시 유사한 사건이 발생한 점에 대해서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현재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소중한 자산인 개인 정보가 더이상 유통되거나 악용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므로 관련 부처와 협력해 이를 최 우선적으로 조치하고 있으며, 유출된 개인정보 내용은 파악되는대로 고객여러분들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고객정보가 2차례에 걸쳐 대규모로 유출됐다는 것은 IT전문기업을 내세우는 KT로서는 너무나도 수치스런 일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이에 저희 케이티는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모든 자원 동원해 빠른 시간 내혁신하도록 하겠으며 제가 새롭게 경영을 맡은 이상 과거 잘못 모두 철저히 매듭지어 회사가 일등 케이티로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잘못을 바로잡는 건 물론, 조속한 원인 규명 통해 관계자 엄중 엄책하고 원점에서 다시 들여다보고 시작하겠습니다.

저번 유출사건에 대한 구체적 내용과 문제점, 개선 대책은 가장 빠른 시간 내에 다시 말씀드리도록 하겠으며,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단 약속 드리면서 다시 한번 머리숙여 사죄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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