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네이버가 지난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라인 등 글로벌 매출이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 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임동진 기자.
<기자>
네이버가 지난 4분기 매출 6천411억원, 영업이익 1천54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7.7%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2.1%감소했습니다.
4분기에는 라인 등 글로벌 매출이 주효했습니다.
라인 매출은 전세계 신규 가입자 확대와 서비스 강화로 전년동기 대비 232% 성장한 1천369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검색광고는 모바일 매출 기여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6%, 전분기 대비 9% 증가한 3천626억 원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디스플레이광고는 지난 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서는 8.5% 줄었지만 전분기 대비 23% 증가한 889억 원의 매출을 거뒀고, 기타 매출은 총 526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9% 상승했습니다.
지난 해 전체 실적은 매출 2조 3천120억 원, 영업이익 5천24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연간 사업 실적은 NHN이 네이버와 NHN엔터테인먼트로 분할된 작년 8월1일 기준으로 소급 적용해 산출됐습니다.
분할 이전 NHN의 실적으로 산출된 액수 가운데 네이버 부문만 따로 떼어내고서 분할 후 네이버의 고유 실적과 합한 것입니다.
김상헌 대표는 “글로벌 시장 속 라인의 선전이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며 “앞으로 해외 시장을 무대로 더 큰 성장세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경제TV 임동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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