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농협카드·국민카드·롯데카드가 고객들이 홈페이지에서 정보 유출 피해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전용 창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카드 회원들은 홈페이지에 개설된 전용창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개인정보 유출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되면 카드 재발급을 요청할 수 있다.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는 피해 여부를 확인하려는 고객들이 몰려 밤새 높은 조회 수를 기록했다.
유출 내역을 확인한 네티즌들은 "내 정보가 공공정보가 되다니", "죄송하다고 하면 다야?", "카드사 정신 좀 차려", "아침부터 짜증이 확 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또한 해당 카드사는 고객들이 카드를 썼을 때 사용 내역을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유료 서비스를 일정 기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앞서 검찰은 신용평가사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직원이 농협카드·국민카드·롯데카드에서 1억 건이 넘는 고객정보를 유출한 사실을 적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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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