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행장 김종준)은 기업고객 전용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인 `하나N CBS`의 서비스와 디자인을 전면 개편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의 단순 아이콘 나열방식을 탈피해 스마트폰에서 터치와 조작이 쉽고 직관적인 화면으로 서비스를 재구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조회 및 자금이체 등의 금융거래 화면도 이미지 사용을 최소화해 거래 속도가 높아져 고객 입장에서는 빠른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자금이체 등 중요 업무 처리 시 ‘하나금융알리미 서비스’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중간 관리자 또는 최종 결재권자가 결재요청 알림을 받고 결재 완료시 기안자가 결재완료에 대한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는 쌍방향 결재알림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하나금융알리미 서비스’ 는 하나은행의 금융거래 애플리케이션의 알람을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향후 ‘하나N 뱅크’ 서비스 등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하나은행 e-금융사업부 관계자는 “하나N CBS 서비스의 전면 개편은 고객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가 고민한 결과”라며 “향후에도 고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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