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투자협회는 오늘(23일) 올 한해 자본시장에서가장 모범적인 광고활동을 한 광고분야 준법우수회사 2개사와 우수투자광고 2개를 각각 발표했습니다.
광고분야 준법우수회사로는 `하나대투증권(증권사부문)`과 `삼성자산운용(비증권사부문)`이 각각 선정됐습니다.
우수투자광고는 `현대증권의 Able Remake Asset 광고(기업PR부문)`와 `우리투자증권의 100세시대 플러스인컴랩 투자백서 광고(상품부문)`가 뽑혔습니다.
금융투자협회가 올해 첫 시행한 우수투자광고공모전은 `올해 투자광고 규정적합도(1년간 협회에 제출,심사받은 광고물의 자본시장법령· 협회 광고규정 준수 실적)`와 `광고관련 내부통제`. `상품별·매체별 광고의 적격성 균질도`, `업계신뢰도에 대한 영향`등을 기준으로 평가했습니다.
하나대투증권은 협회에서 심사받은 광고와 준법심사 광고물의 규정적합비율과 상품별·매체별 광고 종류에 구분없이 일관성있게 높은 적격비율 등 증권사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광고준법 우수회사로 평가됐습니다.
비(非)증권사부문 광고준법 우수회사로 선정된 삼성자산운용 역시 광고물의 규정적합도와 광고관련 내부통제 등에서 최고점을 기록했습니다.
우수투자광고는 투자광고 규정적합성 점수를 기본으로 광고내용의 완결성,전달력,공공성을 추가적으로 평가했습니다.
현대증권의 ‘Able Remake Asset` 광고는 이 회사 광고 전반의 높은 규정적합도 점수와 함께 개별 광고의 완결성,전달력,공공성도 높은 평가를 받아 기업PR부문 우수투자광고로 뽑혔습니다.
우리투자증권의 ’100세시대 플러스인컴랩 투자백서‘ 역시 이 같은 기준으로 상품·서비스광고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작으로 선정됐습니다.
금융투자협회의 올해 금융투자 우수광고 공모전에는 23개 금융투자회사가 참여했습니다.
협회는 공정한 평가를 위해 소비자단체대표와 법조인, 학계·업계 전문가 등 5인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지난주 개최하고, 회사별 광고관련기록과 출품된 26건의 광고에 대해 심사를 진행해왔습니다.
박원호 금융투자협회 자율규제위원장은 “이번에 선정된 회사들은 광고효과 제고와 투자자보호라는 양립이 쉽지 않은 가치 사이에서 균형점을 찾아서 모범적인 광고활동을 해왔다”며 이 행사를 정례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 시상식은 오는 26일 오후 2시 금융투자협회 23층 중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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