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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광 비비크림의 논란에 휩싸인 제품 `입큰` 측이 파장이 커지자 공식 사과문을 게재했다.
논란이 불거진 데에는 이넬화장품 고객센터의 불친절한 고객응대로 더 큰 공분을 샀다.
이에 이넬화장품(대표 장희수)은 4일 홈페이지를 통해 사과문을 공지했다.
이넬화장품 측은 "입큰 제품 및 고객응대와 관련해 자사 제품을 믿어준 고객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사과드립니다"라며 "환골탈태의 자세로 인성교육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재정비해 이러한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넬화장품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비비크림이 아닌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이다"고 밝힌 뒤 "해당 제품은 형광현상이 일어나는 것은 맞지만 인체에 무해하며 문제가 된 제품은 판매가 중단됐다. 형광현상을 개선해 리뉴얼된 상태"라고 전했다.
또한 "국내 화장품 브랜드 및 유아용 브랜드 자외선 차단제에도 흔히 사용되는 안전한 성분"이라고 덧붙여 해명했다.
현재 입큰 홈페이지는 서버 다운된 상태다.
앞서 지난 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입큰`의 비비크림을 바르고 클럽에 갔다가 클럽 조명아래 푸른색의 형광 빛이 도는 형광 현상이 보였다는 후기가 올라오면서 `형광 비비크림`의 논란이 제기됐다.
또한 제품 항의 전화에 이넬화장품 고객센터의 직원과 팀장이 "제품 값을 돌려 줄 테니 물건을 택배로 보내라"라며 "입큰 비비크림 때문에 피부트러블이 생겼다는 의사의 진단서를 보내라. 병원비 정도는 부담하겠다" 등의 형광물질을 부인, 불친절한 응대로 더 큰 비난을 샀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입큰 공식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