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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력시장 찾아나선 금융소비자보호처장..."금융상담,교육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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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순명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이 23일 새벽 인력시장을 방문해 일용직근로자의 신용회복 등 애로사항에 대하여 금융상담을 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금융소비자의 아픈 곳을 정확히 파악하여 현장과 직접 소통함으로써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획기적인 소비자보호정책을 펴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으로 그동안 금융사랑방버스가 업무시간에만 운영되다 보니 바쁜 생업활동으로 제대로 된 금융상담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기 위한 것이라고 금감원은 밝혔습니다.



오 처장은 금융사랑방버스에 탑승해 직접 상담을 진행하였는데, 일용직근로자들 대부분은 과다채무로 고통을 겪고 있는 금융채무불이행자로서 신용회복 및 채무조정 등에 관심을 보였고 이들에게 적합한 국민행복기금 및 서민금융지원 금융상품을 적극 안내하고 이들이 겪고 있는 고금리대출 및 과도한 채무문제 등을 즉석에서 상담에 나서기도 했습니다.

또 오 처장은 금융상담 후에는 인근 ‘희망식당 빨간밥차’를 찾아 400여명의 근로자들을 위로하고 이들에게 직접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경기침체가 길어지면서 서민들의 살림살이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고 말한 오 처장은 서민들이 금융애로를 이겨내고 생업을 제대로 영위하기 위해서는 서민금융지원 제도를 잘 활용하고 금융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이들에 대한 금융상담 및 교육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금감원은 앞으로 업무시간외(주말 포함)에도 금융사랑방버스를 확대 운영해 바쁜 생업활동으로 업무시간에 금융상담 및 교육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자활의지가 강한 사회적 약자(외국인근로자, 다문화가족, 영세 소상공인 등)들이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며 유관기관(건설근로자공제회, 국민권익위 등)과 협조하여 사회적 약자이면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종합서비스 제공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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