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일수록 라이터 매출이 늘어난다는 분석이 나왔다.
22일 세븐일레븐은 담배와 라이터 판매를 비교한 결과 담배 매출을 100이라고 할 경우 라이터 판매가 2010년 3.07, 2011년 3.15, 2012년 3.21 등으로 꾸준히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 들어 이달 21일까지 라이터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1% 늘었다.
가격대별로는 700원 이상 제품은 13.5% 판매가 줄어든 반면 600원 이하 라이터는 32.4% 뛰었다.
회사측은 "호황일 때는 라이터를 홍보, 판촉용으로 많이 제공하지만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단가가 저렴한 사탕이나 껌으로 대체하는 업소가 늘고 있다"면서 "이 때문에 담배 판매 대비 라이터의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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