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딧세이는 `베스트 패밀리카`라는 콘셉트로 역동적인 디자인에 넓은 승차·적재 공간으로 미국에서 연간 11만 대 이상 판매되고 있다.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전면부, 긴 전장, 넓은 전폭, 낮은 전고 등으로 스포티한 스타일을 선보인다. 탈착식 2열 시트, 원모션 폴딩 3열 매직시트, 넓은 2,3열 레그룸 등으로 승차 인원과 적재 화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3.5L VCM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253마력, 최대토크 35.0㎏·m의 힘을 내며 3열 사이드 커튼 에어백을 포함한 6개의 에어백이 적용됐다. 복합 연비는 리터당 8.8㎞이다.
작년 미국에서만 11만6천대가 팔린 파일럿은 `인텔리전트 패밀리 어드벤처(Intelligent Family Adventure)`를 콘셉트로 개발됐다. 굵은 선을 바탕으로 한 전면, 듀얼 머플러와 남성적인 느낌의 4각 리어 램프 등의 후면으로 역동적이고 강인한 이미지를 살렸다. 3열 7시트 구조로 승차와 적재 공간이 넉넉하다. 분할 플랫 폴딩이 가능한 좌석으로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또 테일게이트를 열지 않고도 후면 유리만 따로 개폐가 가능해 간단한 짐을 쉽게 실을 수 있다. 3.5L VCM엔진이 탑재됐으며 최대출력은 257마력과 최대 토크는 35.4㎏·m다. 복합 연비는 8.2㎞/ℓ다. 또 VTM-4(Variable Torque Management) 기술이 적용된 파워트레인으로 험로 주행 시 각 바퀴 토크를 운전자가 직접 제어할 수 있다. ANC(Active Noise Cancellation)와 ACM(Active Control Engine Mount) 시스템으로 실내와 엔진 소음을 줄였다.
회사 관계자는 수요가 늘어나는 아웃도어와 캠핑 시장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면서 내년부터 오딧세이 600대, 파일럿 400대 등 연간 총 1,000대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