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대표 정태영, www.hyundaicard.com)가 회원들의 외식가맹점 이용 패턴을 통계학적으로 분석, 다양한 외식 정보와 관련 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카드 MY MENU’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현대카드 MY MENU는 왜곡되기 쉬운 이용후기 중심의 평가와 일부 전문가들의 주관적 평가에서 탈피해 현대카드 고객들의 카드 사용 정보를 분석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내용은 특정 외식 가맹점을 방문하는 고객의 성별, 연령대, 직업, 재방문율 등 다양한 정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맹점은 방문자 수가 많은 인기 가맹점 순으로 소개된다. 또, 해당 내용은 퍼플(the Purple), 레드(the Red), 플래티넘 등 각 상품의 고객군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는 카드사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울과 부산에 위치한 1,000곳의 추천 맛집 정보도 제공합니다. 추천 맛집은 요리 종류와 테마, 고객군 등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회원은 MY MENU 어플리케이션에서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북인 ‘자갓(ZAGAT)’의 ‘2012 자갓 서울 레스토랑’의 모든 컨텐츠 역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MY MENU 어플리케이션은 카드별 외식 관련 혜택과 이벤트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객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를 관심카드로 설정하면, 해당 카드로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장소별로 상세히 알려줍니다. 또, 지역에 따라 무료 메뉴 증정이나 할인 등에 활용 가능한 쿠폰이나 스탬프, 이벤트 정보 등도 알 수 있습니다.
브랜드별로 진행되는 ‘Like & Deal’ 이벤트도 눈길을 끕니다. ‘Like & Deal’ 이벤트 코너에서는 일정 기간동안 이벤트에 참가한 사람들의 수가 정해진 목표에 도달하면 참가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현대카드 MY MENU 서비스는 카드 이용정보라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믿을 수 있는 외식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라며 “현대카드는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작업을 통해 고객의 합리적인 소비를 돕는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카드 MY MENU 어플리케이션은 현대카드 보유 여부와 상관 없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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